/
온라인상담 후기게시판 카카오톡 오시는길 Dr.이형교blog Dr.강형근blog Dr.이상준blog Youtube Twitter Ameblo
자동 로그인
회원가입

  F5미디어

[중앙일보] 탈모로 빈약해진 정수리 머리숱, 훤히 들여다 보이는 헤어라인 개선하는 SMP 두피문신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F5성형외과 작성일

본문

0b0435c519488e4fa5ea2c6cc08d64eb_1545143556_5777.jpg



탈모 인구 천만 시대다. 과거 중장년층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탈모는 각종 외부 유해환경, 잦은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형대 사회 속에서 누구나 쉽게 안심할 수 없는 질환이 됐다. 2, 30대 젊은 남성은 물론 여성들까지 탈모에서 자유로울 수 없게 된 요즘, 다양한 탈모 관리법이나 관련 후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늘어나는 탈모 환자와 달리 탈모인들을 바라보는 사회적인 시선은 그리 긍정적이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당장 취업, 연애 등에서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하는 데다, 주변에서 놀림거리가 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러다 보니 탈모 환자들은 탈모 증상 치료보다는 눈에 보이는 탈모를 가리기 위해 적극적인 경우가 많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흑채, 헤어쿠션 등 비어 보이는 부분을 가려주는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같은 방법은 가격이나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좋았을지 모르지만, 물이나 땀에 약해 쉽게 지워지고 자칫 모공을 막아 탈모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한계가 따랐다. 


최근에는 이 같은 단점을 개선한 SMP 두피문신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문신에 착안한 반영구 화장의 일종으로 정수리 탈모를 포함해 모발 밀도가 약해지는 여성형 탈모로 인한 두피 비침 현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의사의 집도 하에 병원에서 시행되므로 의료 행위에 속해 보다 안전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자체 개발 잉크를 사용해 영구적인 SMP는 두피문신 이후 시간이 지나 녹색, 회색으로 변하거나 점의 크기가 변할 가능성을 크게 줄였다. 또한, 다양한 색상의 색소를 보유해 개개인의 모발 색상에 맞는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시 모낭이 손상되지 않아 탈모를 심화하거나 모발이식을 한 이들에게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서울 강남 탈모클리닉 진료병원 F5성형외과 이상준 원장은 "두피문신은 탈모로 인해 적어진 머리숱으로 정수리가 비어 보이거나, 헤어라인이 휑해 보이는 콤플렉스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했다.


이어서 "무엇보다 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 두피문신을 받을 경우, 안전성이 확인된 색소가 아닌 검증되지 않은 염료나 비위생적인 시술 도구 등의 사용으로 두피 염증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하도록 하고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두피문신 잘하는 곳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지난 11월 문을 연 에프오성형외과 두피클리닉은 두피문신, 모발이식, 모발이식 재수술, 탈모검사 및 치료를 진행 중이다.



기사 바로가기 ▶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82909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NS 빠른상담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온라인상담진료예약카톡상담공지사항오시는길두피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