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후기게시판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전후사진 오시는길 두피센터 Youtube Twitter Ameblo
자동 로그인
회원가입

  F5미디어

[뉴스페이퍼] 남성과 다른 여성 탈모, 두피문신이 해결책 될 수 있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F5성형외과 작성일

본문

6f8af75ef3ac643c80d49b3686abc64b_1549526600_6399.jpg



흔히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탈모. 이제는 성별이나 나이에 상관없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젊은 세대에게서도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졌다. 스트레스와 인스턴트 음식 섭취, 미세먼지 등 외부 요인과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탈모를 겪는 2030 세대가 늘고 있는 것. 실제 국민건강보험 탈모 환자 통계에 따르면 20~30대 탈모 환자의 비율은 48.4%로, 40~70대 탈모 환자 비율(37.8%)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탈모는 남자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20대, 30대 여성 또한 탈모에서 자유로울 수 없게 됐다. 여성의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나 잘못된 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및 출산 등이 탈모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여자탈모 치료 시에는 무분별하게 남성용 탈모 치료약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하며, 생활습관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여성탈모의 경우, 남자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원형탈모처럼 직접적으로 머리카락이 빠지기보다는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이 얇아지면서 머리숱이 부쩍 줄어든 것처럼 느껴진다. 정수리나 앞머리 위주로 모발 개수가 줄어드는 빈모 유형이 많고 모공 기능이 쇠퇴해 빈 모공이 잘 생긴다.


이에 여성 탈모환자들의 경우, 비어 보이는 부분을 커버할 수 있는 두피문신을 탈모 치료법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적절한 생활습관 개선 및 탈모병원에서 정기적인 약물 치료를 통해 탈모 진행을 막아준 뒤, 두피문신을 통해 부족한 머리숱을 커버해주는 것이다. 다만, 개인별 증상에 따라 가격 및 비용 등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타인의 후기를 살펴보면서 두피문신 잘하는 곳이 어디인지 미리 체크해봐야 한다.


탈모 두피문신으로 선호도가 높은 편으로 알려진 ‘SMP’는 시술 후 색상 변화와 크기 변화가 없고, 모낭을 손상시키지 않아 추가 탈모에 대한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시술 전 좁은 부위에 먼저 테스트를 진행한 뒤, 환자별 모발 굵기와 비슷한 농도로 시술하면서 각 모발 패턴과 탈모 부위에 따라 주입 테크닉을 달리해 한층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에 대해 강남 탈모병원 F5(에프5)성형외과 이상준원장은 “여성들의 경우, 탈모 치료 시 미용적인 효과를 좀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선호하는 편”이라면서, “SMP 두피문신의 경우 실제 모발색과 흡사한 색소를 두피에 점을 찍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일단 한 번 시술하면 그 효과가 영구적으로 유지되므로 추후 색소가 빠지거나 옅어지는 등의 부작용에서 자유롭다”고 설명했다. 


기사 바로가기: http://www.news-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95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NS 빠른상담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온라인상담진료예약카톡상담공지사항오시는길두피센터